728x90
반응형

 

 

F1 2020 2라운드가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오스트리아에 진행됐습니다. Round 1을 마치고 바로 일주일 뒤 경기라 어떤 성적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우선 퀄리파잉 결과를 소개합니다.

<퀄리파잉 결과>

 

메르세데스의 해밀턴 선수가 1위로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레드불의 베르스타펜 선수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경기 퀄리파잉에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레이스에서 엔진 고장으로 인해 순위를 들지 못했던 레드불의 베르스타펜 선수가 퀄리파잉에서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베르스타펜 선수의 2 라운드 경기도 기대가 됩니다.

작년부터 계속해서 포인트를 쌓으며 좋은 성적을 보이는 맥라렌 사인츠 선수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F1 강호인 페라리 팀 선수들이 상위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페라리팀이 올 시즌 초반부터 성적이 좋지 않은데 결과는 어떤 모습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작년 시즌부터 계속 부진 중인 르노 선수들 모두 10위권 에 들었는데 이번 라운드에서는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본 레이스 결과>

본 레이스 결과입니다. 역시 최강 팀인 메르세데스가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고, 해밀턴 선수가 폴포지션인 만큼 1위를 차지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 선수가 71 랩 중 7 랩을 빼고 계속 1위로 달렸습니다. 그리고 3, 4위 모두 레드불 팀에서 차지했습니다. 강팀인 메르세데스와 레드불팀에서 포인트를 가져갔습니다. 레드불팀은 1 라운드에서 탈락했던 모습이 마음에 안 들었는지 두 선수가 나란히 3, 4위를 차지했습니다. 알본 선수가 작년 중반에 레드불팀으로 들어오면서 적응 문제를 걱정했었는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나 우승자를 노리는 페라리 팀은 경기 초반 팀끼리의 사고로 르클레르, 베텔 선수 모두 리타이어 했습니다. 경기 초반 팀끼리 사고라서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페라리 팀이 시즌 초반 계속해서 힘든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3라운드부터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F1이 팀 경기 이기도 하지만 개인 타이틀 경기이기도 해서, 드라이버들은 언제나 팀원을 제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팀끼리의 사고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같은 팀원이면 같은 차량으로 달리는데 다른 팀원에 진다는 건 자신의 드라이빙 실력이라는 자존심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전 레드불팀의 2018 아제르바이잔 GP 충돌이 생각이 납니다.

치열한 중상위권 다툼입니다. 1라운드에서 좋은 결과를 보였던 맥라렌과 레이싱 포인트팀이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저번 경기 처음으로 포디엄에 오른 맥라렌의 노리스 선수는 5위를 차지했고, 레이싱 포인트의 페레즈 선수는 6위로 매우 좋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르노의 리카르도 선수가 8위를 차지했지만 르노팀은 올해 중상위권 도약이 힘들 것 같은 예상이 됩니다.

1, 2 라운드만 보자면 올 시즌도 메르세데스의 독주가 예상됩니다. 맥라렌이 과연 레드불을 넘어서서 옛 위상을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레이싱 포인트팀이 중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라운드 FASTEST Lap 은 맥라렌의 사인츠 선수 (1:05.619), Fastest pit stop은 레드불 (1.95초)였고, Driver of the day는 레이싱 포인트의 페레즈 선수가 선정됐습니다.

올 시즌은 짧은 경기 수가 예상되는 만큼 어떻게 순위권 변동이 있을지 매우 기대되는 F1입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띠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