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벨기에 GP 레이스 결과에 대한 리뷰입니다. 계속해서 메르세데스 해밀턴, 보타스, 레드불의 베르스타펜 선수 세 명이서 포디엄에 올랐는데 이번 레이스에서는 어떤 결과를 보일지 궁금해지는 라운드입니다.

 

우선 퀄리파잉 결과입니다. 역시나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선수가 퀄리파잉에서 1, 2, 3위를 차지했습니다. 해밀턴 선수는 역시나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4위는 오랜만에 리카르도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르노 오콘 선수도 6위를 차지하여 르노 선수들이 이번 레이스에 어떤 결과를 보일지 궁금합니다. 알본 선수가 5위를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맥라렌팀과 레이싱 포인트 팀이 차지했습니다.

 

<퀄리파잉 결과>

 

본 레이스 결과입니다. 레이스 시작 전 트랙으로 나오던 중 맥라렌의 사인츠의 레이스카에 문제가 발생해 사인츠 선수는 레이스를 포기했습니다. 배기 계통의 문제라고 알려졌습니다.

 

레이스가 시작하고 첫 스타트 이후 1 lap 이후 결과는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리카르도, 오콘, 알본, 스트롤, 페레즈, 르클레르, 가슬리 순서였습니다. 초반 베르스타펜 선수가 리카르도 선수와 계속 간격을 벌려 나갔습니다. 페라리의 르클레르 선수는 노리스, 크비앗 선수에게 계속해서 추월당하면서 순위권에서 멀어졌습니다.

 

10번째 랩에서 지오비나치가 컨트롤을 잃으며 벽에 부딪혔고 그러면서 레이스카에서 떨어져 나온 타이어 때문에 러셀 선수도 벽에 부딪히면서 리타이어 했습니다. 그리고 세이프티카가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르클레르 선수는 타이어 교체 준비가 안돼서 시간을 많이 손해 봤습니다.

 

세이프티카 들어가기 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해밀턴 (메르세데스)

 2. 보타스 (메르세데스)

 3. 베르스타펜 (레드불)

 4. 가슬리 (알파 타우리)

 5. 페레즈 (레이싱 포인트)

 6. 리카르도 (르노)

 7. 알본 (레드불)

 8. 오콘 (르노)

 9. 스트롤 (레이싱 포인트)

 10. 노리스 (맥라렌)

 11. 크비앗 (알파 타우리)

 12. 베텔 (페라리)

 13. 레이퀘넨 (알파 로메오 레이싱)

 14. 르클레르 (페라리)

 15. 그로장 (하스)

 16. 마그누센 (하스)

 17. 라티피 (윌리엄스)

 

 

 리카르도와 알본이 페레즈를 추월하며 올라서고, 베르스타펜은 가슬리와의 거리를 계속해서 벌렸습니다. 결국 리카르도 선수가 가슬리 선수를 추월하며 4위로 올라섰습니다. 가슬리 선수는 계속해서 추월당하고 순위가 16위까지 하락했습니다.

 

이후 선두권은 순위권 변동 없이 계속해서 레이스를 이어갔습니다. 중위권은 계속해서 순위가 변동되며 포인트를 따기 위한 다툼이 계속해서 일어났습니다.

 

최종적으로 예전 라운드와 마찬가지로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선수가 포디엄을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리카르도 선수가 오랜만에 좋은 순위를 보여주었습니다. 르노의 오콘 선수도 5위를 차지하며 이번 라운드에서는 르노에서 포인트를 많이 땄습니다. 레드불의 알본 선수가 6위를 차지했고, 맥라렌의 노리스 선수가 7위를 차지했습니다. 노리스 선수가 포인트를 차지하며 맥라렌의 중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가슬리 선수가 8위를 차지했고, 레이싱 포인트의 스트롤 선수와 페레즈 선수가 9위, 10위를 차지했습니다. 페라리의 베텔 선수와 르클레르 선수는 포인트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Fastest lap 은 리카르도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레이스 결과>

 

 

이번 라운드를 기준으로 르노 팀이 중상위권을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라운드로서 3위 맥라렌 (68 포인트), 레이싱 포인트 (66 포인트), 페라리 (61 포인트), 르노 (59 포인트)로 중상위권 경쟁이 매우 치열해졌습니다. 올 시즌 중상위권은 어느 팀이 차지할지 끝까지 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띠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