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 F1 4라운드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영국에서 진행됐습니다.

 

<퀄리파잉>

퀄리파잉 결과 메르세데스 해밀턴 선수가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보타스 선수가 2번째 그리드를 차지했습니다. 역시 메르세데스팀이 1, 2위를 가져왔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베르스타펜 선수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페라리 르클레르 선수가 기대보단 좋지 않은 성적을 지금껏 보여주었는데 4번째 그리드를 차지함으로써 이번 라운드에서는 좋은 결과를 낼 것 같은 기대를 주었습니다. 맥라렌의 노리스, 사인츠 선수가 각각 5, 6번째 그리드를 차지한 만큼 완전한 중상위권의 팀으로 확정을 짓고, 상위권을 노려보는 팀으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퀄리파잉 결과>

이번 레이스에서 해밀턴 선수가 타이어가 터지는 사고에도 불구하고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본 레이스 결과입니다. 

레이스 전 레이싱 포인트는 결국 훌켄버그의 레이스카 수리를 포기했습니다. 훌켄버그가 차에서 내리며 그대로 레이스를 포기하고 맙니다. 레이싱 포인트의 훌켄버그 선수는 레이스도 해보지 못하고 리타이어 했습니다. 페레즈선수가 코로나 양성반응으로 인해 대체선수로서 올라온 훌켄버그 선수는 본 레이스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레이스 초반에 마그누센과 알본이 부딪히며 마그누센은 방호벽에 부딪히고 리타이어 합니다. 그리고 세이프티카가 나왔습니다. 초반부터 세이프티카가 나오면서 초반 순위권 싸움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달리다가 하스의 크비앗이  미끄러지며 그대로 방호벽을 들이받고 리타이어 하고, 세이프티카가 다시 나왔습니다. 많은 드라이버들이 피트 아웃을 하고 타이어를 교체합니다. 예상한 타이밍보다는 약간 빠르지만 세이프티카 상황에서의 타이어 교체에 걸리는 시간 이득이 워낙 크기 때문에 예산보다 빠른 시간에 타이어를 교체합니다.

 

순위권 다툼은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 르끌레르 선수가 순위권 다툼을 계소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스의 그로장 선수도 계속해서 좋은 순위권을 차지하며 포인트 획득의 가능성을 올렸습니다. 이후에 사인츠, 노리스 선수가 순위를 높였고 그 뒤를 리카르도 선수가 쫓고 있습니다. 가슬리 선수와 알본 선수가 10위 진입을 위해 계속해서 베텔 선수를 압박하고 결국엔 역전을 하게 됩니다.

 

레이스가 종료되기 전 보타스 선수가 앞 타이어가 펑크가 나면서 순위가 밀려납니다. 피트까지의 거리가 멀어 간신히 피트까지 가게 되고 피트에 들어왔을 때는 간신히 타이어가 고무가 붙어있는 상황입니다. 타이어를 교체하고 나오니 순위는 한참 순위권에서 멀어졌습니다. 그리고 사인츠 선수도 앞 타이어에 펑크가 납니다. 타이어 교체를 했지만 사인츠 선수도 순위권에서 멀어집니다.

 

마지막 랩에서 해밀턴 선수도 앞 타이어에 펑크가 납니다. 베르스타펜 선수가 급격히 따라잡기 시작하지만, 간격이 너무 멀어서 추월은 못하게 되고, 해밀턴 선수가 펑크 난 타이어로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해밀턴 선수도 믿지 못할 정도로 좋아했고, 베르스타펜 선수는 아쉬워했습니다. 1 랩만 더 돌았다면 추월해서 우승을 했을 가능성이 있었을 겁니다. 르클레르 선수와 리카르도 선수, 노리스 선수가 이어서 들어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Fastest lap 은 베르스타펜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경기 막바지에 타이어 펑크로 인해 보타스 선수와 사인츠 선수가 순위권에서 멀어지면서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르클레르 선수가 오랜만에 페라리 같은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르노의 리카르도 선수와 오콘 선수가 4위와 6위를 차지하며 오랜만에 르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줍니다.

 

타이어가 펑크 났지만 우승을 차지한 해밀턴 선수를 보면서 운도 정말 따라주는 선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대 가장 뛰어난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띠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