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F1 2020 6 라운드 스페인 GP 결과를 리뷰입니다.

 

퀄리파잉 결과를 보시면 1위부터 8위까지 메르세데스, 레드불, 레이싱 포인트, 맥라렌 팀의 8명이 모두 들어왔습니다. 폴포지션은 해밀턴 선수, 2번째 그리드는 보타스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베르스타펜 선수가 3번 그리드로 메르세데스를 쫓았습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0.1초 이내 차이로 아슬아슬한 순위 다툼이었습니다.

 

 

<퀄리파잉 결과>

 

본 레이스 결과입니다.

 

스페인 GP는 스타트가 매우 중요한 서킷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스타트부터 소프트 타이어를 쓰는 드라이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랩이 끝나고 순위는 해밀턴, 베르스타펜, 스트롤, 보타스, 페레즈, 알본, 사인츠, 가슬리, 르클레르, 노리스 순이었습니다.

베르스타펜이 해밀턴을 계속 압박하면서 다시 한번 우승을 노렸습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타이어 관리에 문제가 있었는지 해밀턴과의 거리가 점차 멀어지게 됐습니다. 페라리의 르클레르는 37 lap에서 스핀이 일어나고 트랙에 복귀했지만 결국 리타이어하고 말았습니다. 안전벨트가 빠졌는데 다시 채워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르클레르는 좋은 모습을 보일 때는 정말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안 좋을 때는 순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실력이 오락가락하는 모습이 보여줍니다. 이를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해밀턴 선수는 계속 1위 자리를 유지하며 2위와의 간격을 벌려가며 여유롭게 들어오며 우승을 차지합니다. 그 뒤를 베르스타펜 선수와 보타스 선수가 들어오면서 포디엄을 차지합니다. 페레즈 선수는 블루 플래그 무시로 인해 5초 페널티를 받으면서 4위는 스트롤 선수, 5위는 페레즈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6위는 맥라렌의 사인츠 선수가 차지했으며, 오랜만에 베텔 선수가 포인트를 차지했습니다. 베텔은 6포인트를 획득하면서 F1 역사상 해밀턴에 이어 두 번째로 통산 3000포인트를 획득하는 드라이버가 됐습니다. 베텔 선수가 엄청난 선수인 것을 증명해 냈습니다. 8위와 9위는 알본 선수와 가슬리 선수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레드불에서 올린 알본 선수와 내려간 가슬리 선수 사이의 경쟁심이 있는데 알본 선수가 더 좋은 성적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노리스 선수가 10위를 차지하며 포인트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레이스에서는 르노팀에서는 포인트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르노팀의 하락이 작년부터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레이스 결과로 레이싱포인트팀이 3위로 올라갔고, 맥라렌팀이 4위, 페라리팀이 5위로 내려갔습니다. 세 팀이 1포인트 차이로 아슬아슬한 중상위권 다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올 시즌 결과는 세 팀 중 어떤 팀이 3위를 차지하게 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다음 라운드에서는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 선수 말고 다른 드라이버가 포디엄에 오르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본 레이스 결과>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띠룡

,